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의혹 ‘일파만파’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의혹 ‘일파만파’
대전참여연대 “대전시, 도시공사 기업농간 놀아나” 의혹 규명 촉구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8.01.17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수공원부지

[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대전참여자치시민연대는 17일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에 대해 유성복합터미널 우선사업자로 하주실업이 선정된 의혹을 조사하라고 촉구했다.
대전참여연대는 이날 논평을 통해 “피해는 시민이 입고, 수혜는 기업이 갖는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과정에 대한 의혹이 밝혀져야 한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이어 “하주실업의 배후가 사업성 악화를 핑계로 사업을 포기했던 롯데라는 점과 2014년 롯데와 소송을 벌였던 업체가 지산디앤씨였다”며 “지산디앤씨 대표의 아들이 바로 하주실업 대표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런 의혹들이 사실이라면 지난 4년간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기업의 농간에 놀아난 꼴이 됐다”고 힐난했다.

또 “무엇보다 대전 시민의 고통이 가장 큰 문제”라며 “시민의 혈세가 진입로 건설에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서도 해당 업체는 ‘추가 용적율에 사업부지 원가 이하 공급’ 등 수백억 원의 특혜까지 받았다”고 지적했다.
참여연대는 “이미 사업성 악화를 이유로 포기한 업체가 우선협상자의 배후로 지적되고, 특혜에 가까운 이익을 챙겨 가는데도 대전도시공사는 절차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만 반복하고 있다”고 비판하고 “누구를 위한 도시공사인지 모르겠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또 “과연 아무런 사전모의 없이 이런 결과가 나올 수 있냐는 여러 의혹이 제기되고 있으나 대전시는 묵묵답답”이라며 “더 이상 도시공사를 믿을 수 없는 상황에서 대전시는 입장을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참여연대 관계자는 “대전시는 이번 의혹에 대해서 철저한 진상 규명과 조사를 실히해 시민들에게 해명해야 한다”며 “더 이상 절차상 하자가 없다는 것은 무책임하고 시민을 우롱하는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