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 모집
대전교육과학연,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 모집
오는 24일까지… 사회적 배려 학생 과정별 10% 우선 선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11.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오는 24일까지 대전지역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창의융합영재교육원 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중3융합과학 과정 60명, 중3수학 과정 20명, 중2·3발명 과정 20명, 중1인문 20명, 중2·3인문 20명으로 영재교육 이수자 및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은 모집 과정별 10%까지 우선 선발한다.
추천서는 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GED)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선발 요강은 사이트(www.des.re.kr/영재교육원/공지사항)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창의융합영재교육원은 과정별 영재수업 외에도 학생들의 사고력, 의사소통능력, 협동심, 진로 교육을 위해 특정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 및 학부모 특강, 과정별 통합 프로젝트 학습을 한다.
특히 학생들의 탐구능력 신장을 위해 학생 스스로 탐구 주제를 선정하고, 선정한 주제에 대해 9개월간 탐구를 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작성해 발표하는 탐구 활동 발표대회를 열 계획이다.
윤국진 원장은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진 아이들을 발굴해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