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로타랙트 봉사동아리, 농촌 일손돕기 봉활
대전대 로타랙트 봉사동아리, 농촌 일손돕기 봉활
내달 1일까지 마을회관 정리·모내기 등 진행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6.2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논산시 은진면에 위치한 아태농장을 찾은 대전대학교 로타랙트 봉사동아리 학생들이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전대 제공]

대전대학교 로타랙트 봉사동아리(회장 이운섭)가 내달 1일까지 충남 논산시 은진면에 위치한 아태농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부족한 일손을 도와주기 위해 준비한 이번 봉사활동은 총 16명이 참여하며 지난 26일 첫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어르신들과의 상견례를 마친 봉사동아리는 마을회관 정리와 어르신들과의 말동무가 되어드리는 등 이들을 초대해준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으며 이후 감자와 고구마 캐기 및 모내기 등의 본격적인 봉사가 진행됐다.

특히 마련된 마을회관을 통해 식사와 숙박을 직접 해결하는 등 사회성과 공동체 의식의 함양에 있어서도 큰 경험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봉사동아리 회장인 경제학과 2학년 이운섭 학생(21)은 “젊은 친구들에게 있어 농촌은 익숙하지 않은 환경이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이번 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고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대 로타랙트 동아리는 지난 1980년 대전 중앙로터리 클럽에서 창립된 봉사동아리로 이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계절학기 수업인 ‘농촌봉사활동’ 과목에서 학점 이수도 가능하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