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항공·레저 산업발전 산·관·학 ‘손 잡았다’
지역 항공·레저 산업발전 산·관·학 ‘손 잡았다’
서산시, 시장실서 산·관·학 업무협약 체결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7.06.2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산시는 28일 시장실에서 한서대학교 및 선진정공과‘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서산시 제공]

서산시가 지역 항공·레저 산업의 발전을 위해 산·학과 손을 잡았다.
서산시는 28일 시장실에서 한서대학교 및 선진정공과‘산·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항공·레저 산업 분야의 유망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간 협력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해 한경근 한서대학교 항공부총장, 조영철 선진정공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신속한 행정서비스 및 연계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의 유망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한서대 산학협력단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으로 창업보육센터 내 벤처기업의 육성을 돕기로 했다.

한서대에서는 산업기술 연구개발 및 레저분야의 전문 인력양성과 지역 기업과의 협력 사업을 확대하고 창업 및 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선진정공에서는 서산지역에 항공 및 선박제조 분야 등 레저산업에 대한 투자 및 고용 인력을 확대하고 지역주민과의 상생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완섭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입주기업과 대학과의 상호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 경제발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공조체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