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판 제2 국무회의’ 정례화된다
‘충남판 제2 국무회의’ 정례화된다
충남도,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의회 통해 회의 정례화 추진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6.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는 지역 정책 및 현안 공유·논의를 위한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의회(가칭)’를 설치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충남도가 도지사와 시장·군수 간 소통 채널을 가동하고 현안 논의를 정례화할 방침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른바 ‘충남판 제2 국무회의’의 성격인 셈이다.
도는 지역 정책 및 현안 공유·논의를 위한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의회(가칭)’를 설치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그동안 도지사-시장·군수 전체 회의는 상반기 신년 영상 인사와 하반기 한 차례 회의 등 연간 두 차례에 걸쳐 만남을 갖는 것에 그쳤다.
안희정 지사의 의지에 따라 설치를 추진 중인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의회는 도지사가 위원장을, 시장·군수협의회장이 부위원장을, 시장·군수가 위원장을 맡고, 도 자치행정국장이 간사 역할을 수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회의는 격월 개최를 원칙으로 하되, 시장·군수협의회 요청 시 수시로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 원활한 운영과 의견 조율을 위한 실무위원회 운영도 모색하고 있다.
도지사-시장·군수 정책협의회에서는 도와 시·군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각종 재난이나 위기 시 대응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도는 시장·군수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조만간 정책협의회 구성과 운영 방향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방침이다.

안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연방제 수준의 분권국가 선언을 지지한다”며 “문 대통령의 제2국무회의 제안에 기초해 최근 15개 시·군 시장·군수에게 ‘충남판 제2 국무회의’ 상설·정례화를 제안했고, 동의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충남도는 도정 주요 정책을 시장·군수들과 함께 논의하고 계획함으로써 문재인 정부의 제2 국무회의 정신을 지역에서 실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