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HRD사업단, 협약기업 CEO 초청 간담회 열어
대전대 HRD사업단, 협약기업 CEO 초청 간담회 열어
온세현 경제학 박사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 특강’도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5.2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대전대학교 30주년 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2017년도 협약기업 CEO 초청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대전대 제공]

대전대학교 HRD(Human Resources Development: 인적자원개발) 사업단은 26일 대학 30주년 기념관 10층 중회의실에서 ‘2017년도 협약기업 CEO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박계홍 HRD 사업단장과 20여 명의 협약기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현재 HRD 사업단에서 운영 중인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큰 도움을 준 협약기업으로부터 사업의 완성도와 조언을 듣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는 HRD 사업단의 안내와 함께 ‘온세현 품질경영연구소’의 온세현 경제학 박사를 초청해 ‘생존과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 특강’도 진행됐다. 

특강을 통해 온 박사는 기업의 생존을 위해 고객과 경쟁사의 변화와 인식에 대해 느낀 점을 참석한 협약기업 관계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성장을 위한 품질혁신과 의식 등을 설명하는 등 많은 이들로부터 공감을 얻어냈다. 

이어 ‘HRD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언 및 의견 수렴’을 주제를 가지고 참석한 기업체로부터 의견을 듣는 등 사업단의 발전을 위한 시간도 가졌다. 

HRD 사업단장인 박계홍 교수는 “이번 간담회는 협약기업들에 감사함을 표시함과 동시에 사업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매우 중요한 시간이 됐다”며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보답해드릴 수 있도록 더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대 HRD 사업단은 지난 2015년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5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 공동훈련센터(주관기관)로 최종 선정됐으며 현재 중소기업재직자들의 역량개발과 취업예정자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운영 중이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