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천안 곳곳 다채로운 행사 ‘풍성’
어린이날, 천안 곳곳 다채로운 행사 ‘풍성’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05.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어린이 큰잔치’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서 펼쳐져
홍대용과학관, 주간·야간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마련

제95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오는 5일 천안지역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천안시는 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에서 ‘천안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천안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박애숙) 주관으로 △식전행사 △기념식 △식후행사 △부대 및 체험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경찰대학 의장대의 축하행사를 시작으로 모범어린이 표창, 아이사랑 선포식 등 기념식으로 문을 열고 식후 무대행사로 △어린이뮤지컬 △방울방울 버블쇼 △어린이 인형극 △마술쇼 △레크레이션이 펼쳐진다.

특히, 30여개의 어린이 체험부스에서는 △드론 체험 △FIFA U-20 월드컵 체험 △에어바운스 5종 △페달보트 △아동안전체험 △포도낚시 △팝콘 펑펑 등 아이들의 호기심과 재미를 더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성환문화회관 잔디밭에서는 ‘제2회 성환말 문화놀이터 어린이날한마당 구름빵’ 행사가 열린다.

서북구공립지역아동센터(사)미래를여는아이들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지역내 행사를 통해 어린이날을 기념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며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천안홍대용과학관은 가족과 어린이들을 위해 평소 운영되는 상설 체험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주·야간 특별프로그램과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달과 목성관측 최적기를 맞아 과학관 입구 ‘달빛마당’을 중심으로 공개관측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된 다양한 체험활동과 행사 등을 통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고 가족과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