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심사 대상 지역 현장 방문
도의회 공유재산 관리 계획안 심사 대상 지역 현장 방문
  • 우명균 기자
  • 승인 2017.03.30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30일 도에서 제출한 ‘제1차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와 관련해 사전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도 의회에 따르면 이번에 행자위가 방문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 대상 지역은 도 소방복합시설 취득 예정지와 계룡소방서 신축 대상 부지 등 2개소다. 소방복합시설은 청양군 비봉면 일원에 1만 9983㎡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신축할 계획이다.

충청소방학교 등 도내에 분산돼 운영 중인 4개 기관을 한 곳에 집중적으로 조성해 기관 간 연계 및 협업을 통한 소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축된다. 행자위 위원들은 이날 신설 부지의 적절성과 집중 조성에 따른 효율화 및 시너지 효과 창출 등을 분석했다.

오후에 이어진 계룡소방서 신축부지 현장에서는 재난 골든타임 확보 등 신속한 행정 서비스 가능 여부를 점검했다. 김동욱 위원장(천안2)은 이 자리에서 “현장 방문을 통해 공유재산 취득 예정지의 입지장소 적절성 등 지리적 여건을 집중 점검했다”며 “앞으로 상임위 회의에서 심도있게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필 위원(서산2)은 “도민의 세금을 투입하는 공유재산 취득에 대해 철저한 점검을 기하겠다”며 “부지 매입시 토지 소유자들과 최대한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은 “소방서 신축 시 예산을 확보해 향후 유지 관리비가 많이 들지 않도록 설계에 만전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김석곤 위원(금산1)은 “의용소방대는 소방서 건물 내 사무실을 배치하는 것 보다는 별도로 분리 배치해야 한다”며 “인구 증가 등 미래 예측을 가늠해 추가 증축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공휘 위원(천안8)은 “2019년까지 예산 편성에 심혈을 기울여 사업 추진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자위는 다음 달 3일 상임위 회의에서 공유재산 심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충남일보 우명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