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3당 “朴대통령 탄핵촉구 공동결의대회 오늘 개최”
野3당 “朴대통령 탄핵촉구 공동결의대회 오늘 개최”
“국정쇄신·안정 위해 공조 이어나가기로”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6.12.0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운데), 국민의당 김동철 비상대책위원장(왼쪽), 정의당 심상정 상임대표가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야3당 대표 회동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기춘·우병우 구속수사 절대 필요”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 등 야3당은 6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가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7일 국회에서 탄핵 촉구 공동결의대회를 열기로 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와 국민의당 김동철 비대위원장,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회동, 이같은 내용에 합의했다.
이들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야3당은 탄핵만이 국정정상화의 유일한 해법임을 확인하고 9일 탄핵 가결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며 “이를 위해 야3당은 일치단결해 박 대통령 탄핵촉구 공동결의대회를 내일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야3당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공범이자 국정을 농단하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구속수사가 절대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했다”고 했다.
또 “야3당은 탄핵 일정 이후에도 국정쇄신과 국정안정을 위해 굳건한 야권공조를 이어나가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탄핵 이후의 상황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논의하지 않았다”면서 “다만 국정쇄신과 국정안정을 위해 야3당 공조가 유지돼야 한다는 점에 대해 의견을 같이했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