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역 에너지다소비사업장 협의회
대전·충남지역 에너지다소비사업장 협의회
에너지공단 대전충남본부·산업단지공단 EIP사업단 공동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6.12.0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천석현 본부장)는 한국산업단지공단 EIP사업단과 공동으로 지난 5일 덕산리솜리조트에서 대전, 충남도 지역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을 대상으로 에너지절약기술 및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의 정보를 교류하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의 에너지효율향상 및 중소기업 에너지관리자 역량강화를 위해 에너지절약 실증사례 및 에너지관리기법 등의 정보 및 신기술을 공유하고 생태산업단지 구축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술세미나 시간에는 각 분야의 전문가가 대전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 공유 및 국내외 바이오에너지 정책 및 동향 뿐만 아니라 펠릿보일러 기술동향, 제로에너지건축물 정책동향 및 적용기술, 산업체 에너지 진단 우수사례 등 사업장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기술 사례도 소개됐다.
한국에너지공단 천석현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에너지 절약 실증사례와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 등을 동종업체가 공유함으로서 사업장의 에너지효율향상 잠재력 발굴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에너지다소비 사업장들이 에너지 효율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사업 추진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충남일보 박해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