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토청, 어린이 도로교통정보센터 체험 실시
대전국토청, 어린이 도로교통정보센터 체험 실시
유치원생 대상 교통안전 교육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11.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국토관리청은 어린이 도로교통정보센터 체험 및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달 2·3·8일 실시한 교통안전 교육은 대전 동구 판암동 천사 유치원과 가양동 파워랜드 어린이집 등 4개 유치원생 20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안전한 등하교 요령, 횡단보도 건널 때 지키는 5가지 약속 교통법규 및 안전표지 소개 등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했다.
또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습관 생활화와 흥미 유발을 위한 교통안전 퀴즈놀이와 교통안전용품 만들기 체험이 실시됐다.
도로교통정보센터 견학을 통해 교통정보 수집, 제공 과정 등 첨단 지능형교통체계(ITS) 운영 상황도 둘러보았다.
이번 교육에서는 도로교통안전공단 전문강사가 최근의 지진과 관련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진발생 시 행동 요령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대전국토청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협업체계 구축 ▲교통안전시설 확충 ▲교통안전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결과, 2012년 222명에 달했던 충청지역 국도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2014년 158명, 2015년 125명으로 크게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국토청 관계자는 “매년 2회씩 실시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이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확립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등 교통약자 사고예방을 위해 노력할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