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중앙고,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활약
서산중앙고,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 활약
은 2·동 1개 수상 쾌거
  • 송낙인 기자
  • 승인 2016.10.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중앙고등학교 바이오식품가공과 전공동아리 ‘조리대회반’ 학생들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열린 2016 KOREA 월드푸드 챔피언십에 2개 분야에 3팀이 참가해 은2개, 동1개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회는 10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 서울특별시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약 4700여 명의 참가선수와 2만여 명에 달하는 참관객이 함께하는 명실공히 국내최대의 요리축제이다.
조리과 학생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실무요리사들까지 다양한 주제로 경연을 펼치는 대회로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의 등용문이라 불린다. 서산중앙고등학교 바이오식품가공과 전공동아리‘조리대회반’에서는 9명의 학생들이 3팀으로 나뉘어, 라이브분야 3코스/단품요리경연에 2팀이 출전하고, 전시분야 세계요리경연에 1팀이 참가했다. 
송기무 교장은 “조리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끝까지 지도에 잘 따라준 학생들과 주말도 반납하고 지도해 주신 지도교사 선생님과 뒤에서 학생들의 꿈을 믿고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신 모든 분들께 격려와 축하를 보낸다면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면 외면하는 결과는 없다는 사실을 확인한 대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리대회 경험을 통해 현장 실무능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진력하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충남일보 송낙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